저자 : 엠마 야렛 글, 그림 · 이순영 옮김

발행일 : 2020년 9월 28일

형태 : 36쪽, 245×280

ISBN :  9791190300803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우리 집에 용이 나타났어요』와 『괴물들의 저녁 파티』의 작가 엠마 야렛이

블록버스터 그림책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와 함께 찾아왔어요!

이 책은 꼬마 도깨비에 관한 이야기예요. 꼬마 도깨비 이름은 바로 얌얌이예요. 얌얌이는 뭐든지 먹어 치워요. 비누, 양말, 고무 오리, 시계추, 옷걸이…. 그중에서도 얌얌이가 가장 좋아하는 건 바로 책이에요. 얌얌이는 책을 야금야금, 와작와작 씹어 먹다가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 『유명한 빨강 망토 이야기』, 『잭과 콩나무』 등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버려요! 옛날이야기 속에 얌얌이가 출연하게 된 거예요. 장난꾸러기 도깨비 얌얌이로 인해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옛날이야기가 어떻게 달라질까요? 얌얌이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만약에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면?

귀여운 천재 작가 엠마 야렛은 어느 날 이런 생각을 한 모양이에요. ‘만약에 내가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면 어떤 장난을 칠까?’

그리고 자신이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는 대신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를 발명합니다. 그러니까 얌얌이는 엠마 야렛의 분신이겠지요? 작가는 책 먹는 도깨비가 되어서 맛있는 책을 마음껏 먹고 자신이 좋아하는 옛날이야기 속으로 들어갑니다. 옛날이야기 속에서는 얄미운 악당들을 실컷 골탕 먹이고 다른 이야기 속으로 신나게 달아납니다!

책 먹는 도깨비라고?

우리는 책을 좋아하는 사람을 책벌레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책벌레’라는 이름이 썩 유쾌하지가 않습니다. 책사랑꾼, 책동무, 책박사처럼 긍정적인 이름을 지을 수도 있을 텐데 말입니다. 그에 비해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는 책에 대한 사랑이 가득한 이름입니다. 책이 얼마나 재미있으면 얌얌얌 잘도 먹을까요? 아마도 이 책을 본 독자들은 얌얌이가 왜 그렇게 책을 좋아하는지, 책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옛날이야기 팬들을 위한 통쾌한 복수

옛날이야기를 보면서 등장인물이 얄미워 견딜 수 없었던 어른과 어린이 여러분!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에서 죽을 먹어 치우고 의자를 부수던 골디락스가 너무너무 얄미우셨던 분, 『유명한 빨강 망토 이야기』에서 잔인하고 못된 늑대가 너무너무 얄미우셨던 분, 『잭과 콩나무』에서 거만한 거인이 너무너무 얄미우셨던 분 모두 여기로 모여 주세요! 이제부터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가 우리를 대신해서 얄미운 주인공들에게 아주 통쾌하게 복수해 줍니다. 아마 보시면 속이 뻥 뚫릴 겁니다.

책을 보는 재미, 책으로 노는 재미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를 보고 있으면 작가 엠마 야렛이 얼마나 책을 좋아하는지, 책이 얼마나 작가를 재미있게 만들었는지, 작가가 이 책을 만드는 동안 얼마나 즐거웠는지, 책을 보며 노는 게 얼마나 신나는 일인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는 그야말로 책을 보는 재미와 책으로 노는 재미가 듬뿍 담겨 있는 그림책입니다.

엠마 야렛 글·그림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를 보고 있으면 작가 엠마 야렛이 얼마나 책을 좋아하는지, 책이 얼마나 작가를 재미있게 만들었는지, 작가가 이 책을 만드는 동안 얼마나 즐거웠는지, 책을 보며 노는 게 얼마나 신나는 일인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는 그야말로 책을 보는 재미와 책으로 노는 재미가 듬뿍 담겨 있는 그림책입니다.

이순영 옮김

강릉에서 태어나 자랐고,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이루리와 함께 북극곰출판사를 설립하고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번역한 책으로는 『당신의 별자리』 『사랑의 별자리』 『안돼!』 『곰아, 자니?』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 『똑똑해지는 약』 『우리집』 『한밤의 정원사』 『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우리 집에 용이 나타났어요』 등 30여 편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