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고미 타로 글, 그림 · 이지혜 옮김

발행일 : 2018년 12월 1일

형태 : 40쪽,  220×240

ISBN : 9791189164416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발칙한 꼬마와 순진한 말의 유쾌한 도전

어느 날, 한 꼬마가 말에게 다가옵니다. “오늘은 머리 위에 타고 싶은데 어때?”라고 말합니다. 말은 당황하지만, 선뜻 해 보자고 하지요. 꼬마는 말의 머리 위에 타니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이번에는 옆에 있던 기린을 보고 말에게 좀 더 높이 태워 달라고 합니다. 꼬마와 말의 행동을 보고 주변에 있던 동물 친구들도 깜짝 놀랍니다. 꼬마의 요구는 끝날 줄 모르고, 말은 점점 지쳐갑니다. 과연 꼬마와 말의 도전은 어떻게 끝날까요? 발칙한 꼬마와 순진한 말의 유쾌한 도전, 거기에 기막힌 반전까지 더해져 큰 즐거움을 선사하는 그림책 『뭐든지 할 수 있어』입니다.

뭐든지 할 수 있는 힘은 어디서 나올까?

세상에는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과 하고 싶은 일을 마음속에만 간직한 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꿈을 이루며 사는 사람들과 이루지 못하며 사는 사람들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뭐든지 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요? 『뭐든지 할 수 있어』의 작가 고미 타로는 이 그림책을 만든 이유를 이렇게 말합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뭐든지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걸까? 근데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도 경우에 따라 할 수 있지 않을까?” 문득 이런 생각이 들어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_고미 타로

그림책 속 꼬마는 말에게 자꾸 자꾸 새로운 것을 요구하고, 말은 어려울 것 같은 일들을 모두 해냅니다. 말은 “안 될 것 같은데…” 하면서도 해내는 스스로에게 깜짝 놀라지요.

꼬마와 말의 엉뚱하면서도 발칙한 도전을 보면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무한한 가능성의 씨앗은 결국 마음에 달린 게 아닐까?’ 우리에게 마음만 먹으면 뭐든지 할 수 있다고 응원을 보내는 그림책, 『뭐든지 할 수 있어』입니다.

장난꾸러기 작가 고미 타로가 건네는 그림책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작가 고미 타로가 마음만 먹으면 뭐든지 할 수 있게 만드는 그림책으로 독자들을 찾아왔습니다. 『뭐든지 할 수 있어』는 고미 타로 작가의 그림책에서 엿볼 수 있는 특유의 매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독특한 상상력과 유머 감각, 간결한 글과 그림,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하나의 그림책 안에 온전히 담겨 있습니다. 특히 꼬마와 말의 반복적이고 점증적인 대화 형식은 이야기의 긴장감을 높여 독자를 그림책 속 깊이 빠져들게 합니다. 더불어 재치 있고 놀라운 반전 또한 이 그림책이 가지고 있는 매력입니다.
『뭐든지 할 수 있어』는 그림책의 대가 고미 타로가 장난처럼 건네는, 묵직한 감동의 그림책입니다.

고미 타로 글, 그림

1945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공업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독특한 작품을 많이 발표했으며,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50권이 넘는 그림책이 세계 각국에 번역되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금붕어가 달아나네』 『누구나 눈다』 『뭐? 너랑 나랑 닮았다고?』 『바다 건너 저쪽』 등이 있습니다.

이지혜 옮김

대학에서 언어학과 일본어를 공부했습니다. 어느 날, 한 아이가 다가와 마음만 먹으면 뭐든지 할 수 있다고 해서 이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정말 마음만 먹으면 뭐든지 할 수 있네요.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