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요안나 비에야크 글·그림, 명혜권 옮김

발행일 : 2021-08-01

형태 : 52 | 200*200 | 양장

ISBN : 979-11-6588-120-7 74800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도형, 셈하기, 각도…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할 그림책!

강아지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접하는 수학의 첫 개념들

우리 집 강아지 셈셈이는 훌륭한 수학자예요! 셈셈이는 정사각형, 원, 삼각형, 점, 직선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착한 일은 더하기로 하고 말썽 부리는 일은 곱하기로 해요. 나는 셈셈이를 무한대로 사랑해요! 『셈셈이 + 나』는 장난꾸러기 강아지 셈셈이의 모험을 함께 즐기면서 자연스레 수학의 첫 개념을 접하며, 수학을 더 좋아하게 만드는 그림책입니다.

수학을 좋아하는 강아지 셈셈이를 소개합니다!

나는 강아지 셈셈이랑 함께 삽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셈셈이는 수학을 좋아하는 강아지예요. 정사각형, 원, 삼각형 등 여러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셈셈이는 착한 일은 더하기로 하고, 말썽 부리는 일을 곱하기로 합니다. 하루를 아주 꼼꼼하게 나누기를 해서 하고 싶은 일에만 집중하지요. 햇살 좋은 아침에는 집이랑 직각을 이루는 곳에 앉아 따스한 햇볕을 쬐기도 해요. 셈셈이는 온종일 수학적으로 생각하고, 수학적으로 행동해요. 그림책 속에서 장난꾸러기 셈셈이의 또 다른 매력을 찾아보세요.

수학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혀요!

『셈셈이 + 나』에는 어린이들이 유치원과 학교에서 배울 수학의 첫 개념이 담겨 있어요. 셈셈이의 생김새와 감정 변화를 통해 정사각형, 원, 삼각형 등 도형의 개념을 살필 수 있고, 셈셈이의 하루 일과를 통해서는 덧셈, 곱셈, 나눗셈 등 연산의 개념과 직각, 둔각, 예각 등 각도의 개념을 미리 접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그림책을 읽다 보면 저절로 수학의 다양한 용어들이 머릿속에 쏙쏙 자리잡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수학은 세상을 움직이는 원리 중 하나이자 우리 주변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셈셈이 + 나』는 어린이 독자를 흥미로운 수학의 세계로 안내하며, 자신을 둘러싼 세상을 즐겁게 탐구하도록 이끌어 주는 그림책입니다.

부드러운 일러스트+기발한 이야기=독창적인 그림책

요안나 비에야크는 『셈셈이 + 나』에서 아이와 강아지의 무한한 우정을 재치 있는 이야기와 단순한 색과 선으로 그려냈습니다. 색깔은 노란색과 파란색 단 두 가지 색만 사용했습니다. 특히 노란색으로 글과 그림을 짝지어 표현했는데, 노란색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수학의 개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요안나 비에야크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그림책 작가로서 항상 새로운 표현 방법을 찾으며 다양한 시도를 즐깁니다. 유머 가득한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즐기는 사이에 수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든 창의적인 그림책을 만나 보세요!

 

요안나 비에야크 글, 그림

폴란드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그림책 작가입니다. 새파랗고 너른 들판과 사랑스러운 고양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는 걸 좋아합니다. 과일나무에서 바로 딴 과일을 먹고, 계단 아래 개미들에게 먹이를 주며, 용감한 반려견 꺄슈와 함께 아침 햇살을 즐깁니다. 항상 새로운 표현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며, 툴루즈 공방에서 실크 스크린과 판화 기법을 배우고,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정말로 진짜로 엄청난 마르셀』 등이 있습니다.

명혜권 옮김

도서관 사서로 일하며 프랑스와 영미권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햇살 같은 안녕』 『바다의 기도』 『커다란 포옹』 등이 있고, 『나는 도서관입니다』를 썼습니다.

인스타그램 myung.saseo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