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이루리 글, 나명남 그림

발행일 : 2017년 10월 28일

형태 : 44쪽, 190×235

ISBN : 9791186797693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YRURY BOOKS

‘삶은 달걀’에 대해 생각하다가 발견하는 삶의 의미

‘생각하는 곰’은 생각하는 게 너무너무 좋습니다. 어쩔 땐 밤새도록 생각을 해요. 물론 그게 생각인지 꿈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곰은 삶은 달걀을 생각해요. 삶은 달걀은 뜨거우니까 조심해서 껍데기를 까야 해요. 그리고 맛있게 먹으려면 소금에 찍어 먹어야 해요. 게다가 목이 막힐 수 있으니까 물이랑 같이 먹어야 해요. 곰의 생각은 또 다른 생각을 낳고 또 낳았어요. 그런데 곰이 정말 좋아하는 것은 생각일까요 아니면 그냥 삶은 달걀일까요?
그리고 곰은 삶은 달걀을 생각하는데, 왜 우리는 인생을 생각하게 될까요? 『삶은 달걀』은 ‘삶은 달걀’이라는 농담에서 시작된 작품입니다. 생각하기에 따라 삶은 달걀은 ‘A boiled egg’라는 뜻이면서 ‘Life is an egg.’라는 뜻이기도 하지요. 곰의 생각을 따라 가다 보면 어느 순간, 우리는 무릎을 탁 치게 됩니다. 곰이 우리에게 묻습니다. 삶이란 무엇인가요? 삶은 달걀은 생각하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 그리고 삶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신통방통한 그림책입니다.

‘북극곰 코다 시리즈’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이루리 작가의 새로운 작품

『삶은 달걀』은 이루리 작가의 다섯 번째 그림책입니다. 『북극곰 코다, 까만 코』, 『북극곰 코다, 호』, 『까만 코다』 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는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10개 나라로 수출되며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천사 안젤라』 또한 진한 감동을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삶은 달걀』은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해 준, 네 권의 그림책과는 전혀 다른 색깔을 지녔습니다. 앞서 발표한 네 작품이 찡한 그림책이라면 『삶은 달걀』은 웃기는 그림책인 셈이지요. 평소 웃기거나 찡한 그림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행복을 전해온 이루리 작가의 다음 행보가 기대됩니다. 『삶은 달걀』은 이루리 작가의 첫 번째 이야기책인 『지구인에게』에 수록되어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놀라운 상상력과 독창적인 해석, 나명남 작가의 두 번째 그림책

신예 나명남 작가는 그림책 『달이 좋아요』로 데뷔하여 평단과 독자의 이목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놀라운 상상력과 독창적인 해석으로 이루리 작가의 글에 재미와 감동을 배가하여 멋진 그림책을 완성했습니다.
이루리 작가의 이야기책 『지구인에게』에서 원작 「삶은 달걀」을 읽어 본 독자라면 완성된 그림책 『삶은 달걀』을 보고 깜짝 놀랄 것입니다. 나명남 작가는 이루리 작가의 원작에 없던 새로운 캐릭터 ‘닭’을 발명했습니다. 또한 다소 추상적일 수 있는 이야기를 곰과 닭의 달걀 쟁탈전으로 너무너무 유쾌하게 그려냈습니다. 『삶은 달걀』은 나명남 작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재치가 빛나는 수작입니다.

이루리 글

1969년 10월 27일생. 전갈자리. 어릴 땐 의사를 꿈꾸었으나 아버지의 반대로 소설과 연애를 했습니다. 서른 살에 『지각대장 존』과 『프레드릭』을 만나 소설과 헤어지고 그림책과 뜨겁게 연애 중입니다. 그림책이 좋은데 아무도 그림책 얘기를 들어 주지 않아서 그림책 서평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동화와 그림책을 번역하면서 번역가로 활동했고, 2009년에 짝꿍 이순영과 함께 도서출판 북극곰을 세우고 지금까지 100여 종의 책을 낳았습니다. 특히 『북극곰 코다, 까만 코』 『북극곰 코다, 호』 『까만 코다』 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10여 개 국가로 수출되어 아동문학계의 한류 스타가 되었습니다. 2014년 여름부터는 전국을 쏘다니며 그림책의 행복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지은 책으로는 『천사 안젤라』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2』 『지구인에게』 등이 있습니다. 그림책 전문 서점 프레드릭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나명남 그림

어른이 되어 그림책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그림책의 아름다운 정서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고, 마음에 힘이 되는 그림책을 만들고자 합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달이 좋아요』가 있습니다. 『달이 좋아요』는 KBBY가 추천하는 ‘한국의 자연 그림책’에 선정되어 이루리 작가의 『까만 코다』와 함께2017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에 전시되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