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조승혜 글, 그림

형태 : 44쪽 | 188*240  | 양장 | ISBN 979-11-86797-69-3 74810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해외 여러 나라로 수출되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동동이와 원더마우스』

『동동이와 원더마우스』가 돌아왔습니다! 1탄에서는 말만 하고 행동을 안 하는 동동이 덕분에 원더마우스가 탄생하고 대단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물론 동동이는 고생이 많았지요. 2탄에서는 동동이가 “나는 자유다!”라고 외치는 바람에 원더마우스에게 자유를 선사했지요. 그로 인한 동동이의 고생은 정말 눈물겨웠습니다. 3탄에서 동동이는 여자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동동이가 아니라 원더마우스에게 여자 친구가 생겼습니다. 이제 동동이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말하는 대로 모두 이루어지는 말의 힘

자나깨나 말조심! 누구나 명심해야 할 말입니다. 특히 동동이가 말하는 대로 행동하는 원더마우스와 함께 사는 동동이가 명심해야 할 말이지요! 하지만 그게 어디 쉬운가요? 동동이는 친구 몽몽이가 여자 친구랑 데이트하는 모습을 보고 자기도 모르게 말합니다.
“나도 여자 친구가 있었으면….”
이 한 마디 말이 엄청난 결과를 가져옵니다. 동동이가 아닌 원더마우스에게 여자 친구가 생겼으니까요! 이제 동동이는 어떻게 할까요? 『동동이와 원더마우스 3』은 말하는 대로 모두 이루어지는 말의 힘을 일깨워주는 그림책입니다.

존중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

동동이는 말조심을 하지 못하고! 자기도 여자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정작 여자 친구가 생긴 건 원더마우스! 자신도 여자 친구를 원했으니 이해할 만도 한데 동동이는 원더마우스의 연애를 결사반대합니다. 왜 반대할까요? 질투심 때문일까요? 아니면 소유욕일까요? 어떤 경우이든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면 좋겠습니다. 아무리 가까워도 동동이와 원더마우스와 우리는, 모두 독립된 존재이니까요. 『동동이와 원더마우스 3』은 존중의 가치를 일깨워 주는 그림책입니다.

인생을 조금 멀리서 바라보는 지혜를 선사하는 그림책

동동이에게는 자기 입이 자기랑 떨어져서 연애를 하는 것이 비극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독자 입장에서는 원더마우스가 연애를 하다니! 얼마나 웃기고 흐뭇한 일인가요? 이렇듯 인생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서 바라보면 코미디라고도 하죠. 『동동이와 원더마우스 3』은 인생을 조금 멀리서 바라보는 지혜를 선사하는 그림책입니다.

 

조승혜 글·그림

방구석에서 뒹굴며 상상의 세계로 나들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상상은 이야기를 만들고, 이야기는 또 하나의 현실을 만듭니다. 그 현실이 다시 독자의 상상을 낳을 때 설레고 행복합니다. 어른이 되고 나서야 알았습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엔 어떤 마법이 깃들어 있다는 것을요. 모두가 지나왔지만, 어느 순간 사라져 버린 것을 되살리는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동이와 원더마우스』, 『동동이와 원더마우스2』, 『다람쥐의 구름』이 있습니다.

말조심해야 한다는 빤한 이야기가 이렇게 재미있을 줄이야!
_라이

남녀노소 누구라도 읽다가 웃음이 ‘빵’ 터지기에 안성맞춤인 책
_비니의 화원

어른이 읽어도 참 재미있다. 그리고 어른도 반성한다. 왜냐하면, 나도 맨날 입으로만 말할 때가 많으니까. 속으로 내내 간담이 서늘해지는 느낌.
_까만 달걀

이 그림책은 책 표지부터 속지 그리고 뒤표지까지 하나도 남기지 않고 꽉꽉 채워 만들었어요. 정말 칭찬합니다!
_책방꽃방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