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토니 퍼실 글·그림 | 이순영 옮김

발행일 :2021-03-28

형태 : 48 |248*288| 양장

ISBN : 979-11-6588-087-3 74800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전설의 애니메이터 토니 퍼실이 만든, 유쾌하고 감동적인 그림책

토니 퍼실은 지난 20여 년 동안 장편 만화 영화의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만들어왔습니다. 처음 15년 동안은 연필로 종이에 그림을 그려서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 넣었습니다. 「인어공주」, 「라이언 킹」, 「아이언 자이언트」 등의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그 후 퍼실은 픽사 스튜디오로 자리를 옮겨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월-E」,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인크레더블」 등의 작품에 참여하며 명성을 쌓았습니다. 퍼실은 애니메이터로서 갈고 닦은, 캐릭터와 드라마를 다루는 솜씨로 유쾌하고 감동적인 그림책 『루리, 어떡해!』를 완성했습니다.

임신 그리고 형제, 자매 또는 남매가 된다는 것

지금 강아지 루리의 삶은 완벽합니다. 엄마 아빠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지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 엄마의 배가 불러 옵니다. 엄마는 입덧을 시작하고 한 식탁, 한 침대를 쓰던 루리는 따로 밥을 먹고 따로 잠을 자게 됩니다. 우리는 이 책을 보면서 임신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변화를 가감 없이 목격하게 됩니다. 더불어 새로운 형제나 자매를 갖는다는 일에 대해 헤아려봅니다. 모든 새로운 경험은 낯설고 두렵기 마련이니까요!

읽는 즐거움이 넘치는 그림책

『루리, 어떡해!』는 시각적인 즐거움과 함께 소리 내어 말하고 듣는 즐거움이 페이지마다 가득 찬 그림책입니다. 이것을 줄여서 우리는 읽는 즐거움이 넘치는 그림책이라고 합니다. 소리 내서 읽는 즐거움은 강아지 루리의 캐릭터에서 시작됩니다. 루리의 귀여운 성격이 루리의 목소리에 듬뿍 담겨 있습니다. 독자들은 읽는 내내 “루리, 어떡해!”를 후렴처럼 외치면서 루리와 사랑에 빠질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을 덮는 순간, 새로운 가족을 더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웃음과 궁금증으로 우리에게 가족과 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 번 깊이 일깨워주는 그림책, 『루리, 어떡해!』입니다!

토니 퍼실 글·그림

영화배우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말자!』를 쓰고 그렸습니다. 또한 케이트 디카밀로와 앨리슨 맥기가 쓴 『빙크와 골리』와 핼리 듀랜드가 쓴 『아빠 운전하기 면허증』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빙크와 골리』는 뉴욕 타임스 ‘올해 최고의 어린이책’에 선정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 「인사이드 아웃」에 캐릭터를 그렸습니다. 「인크레더블」에서는 다양한 애니메이터들을 감독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있습니다.

 

이순영 옮김

강릉에서 태어나 자랐고,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짝꿍 이루리와 함께 재미있고 아름다운 책을 만고들 있습니다. 지금까지 번역한 책으로는 『당신의 별자리』 『안돼!』 『똑똑해지는 약』 『곰아, 자니?』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 『한밤의 정원사』 『우리집』 『우리 집에 용이 나타났어요』 등 50여 편이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