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_엄마가낮잠을잘때_web

이순원 그림책 시리즈 3권

저자 :  이순원 글, 문지나 그림

발행일 : 2015년 6월 28일

형태 : 40쪽, 238×280

ISBN : 9788997728909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이순원 그림책 시리즈 제3권 『엄마가 낮잠을 잘 때』 드디어 출간!
도대체 ‘엄마가 낮잠을 잘 때’ 무슨 일이 생기는 걸까?
데뷔작 『고요한 나라를 찾아서』로 일약 스타가 된 문지나 작가의 두 번째 그림책

엄마가 낮잠을 자면 갑자기 엄마를 찾는 중요한 전화가 와요. 가족들이 엄마에게 묻고 싶은 것도 많아지지요. 과연 엄마는 낮잠을 잘 수 있을까요?

이순원 그림책 시리즈 제3권 『엄마가 낮잠을 잘 때』 드디어 출간!

도서출판 북극곰이 기획한 이순원 그림책 시리즈는 우리 시대 최고의 작가 이순원의 아름다운 수필을 뛰어난 일러스트레이터들과 함께 그림책으로 만들어 평단과 독자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제1권 『어머니의 이슬털이』, 제2권 『어치와 참나무』에 이어 마침내 제3권 『엄마가 낮잠을 잘 때』,가 출간되었습니다.

도대체 ‘엄마가 낮잠을 잘 때’ 무슨 일이 생기는 걸까?

혹시 여러분은 가정에서 이런 경험을 해보았나요? 어쩌다가 엄마가 낮잠을 잔다고 하면, 갑자기 엄마를 찾는 중요한 전화들이 걸려 옵니다. 이상하게도 가족들은 엄마에게 묻고 싶은 게 많아집니다. 그림책 『엄마가 낮잠을 잘 때』는 어느 집에서나 ‘엄마가 낮잠을 잘 때’ 벌어지는 수상한 사건들을 유머러스하고 환상적이며 아름답게 보여줍니다.

데뷔작 『고요한 나라를 찾아서』로 단번에 스타가 된 문지나 작가의 두 번째 그림책

문지나 작가는 2014년 11월, 데뷔작 『고요한 나라를 찾아서』를 발표하여 단번에 스타 작가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평단과 독자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아빠의 죽음’이라는 어렵고 심각한 소재를 감동적인 이야기와 환상적인 그림으로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완성한 것입니다. 이번에도 문지나 작가는 놀라운 상상력과 독창적인 해석으로 이순원 작가가 글에 담아낸 감동을 배가시킨 그림책을 만들어냈습니다.

이순원

자연과 성찰이라는 치유의 화법으로 양심과 영혼을 일깨워 온, 우리 시대 최고의 작가. 『수색, 어머니 가슴속으로 흐르는 무늬』로 동인문학상, 『은비령』으로 현대문학상, 『그대 정동진에 가면』으로 한무숙문학상, 『아비의 잠』으로 효석문학상, 『얘들아 단오가자』로 허균문학작가상, 『푸른 모래의 시간』으로 남촌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아들과 함께 걷는길』 『19세』 『나무』 『워낭』 『고래바위』 등 자연을 닮은 작품으로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이탈리아 작가 엠마누엘레 베르토시의 그림책 『눈 오는 날』을 강원도 사투리로 번역해 토박이말의 진수를 선보였습니다. 2013년부터는 『어머니의 이슬털이』와 『어치와 참나무』등 이순원 그림책 시리즈를 출간하여 독자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문지나 그림

어릴 때부터 상상하고 낙서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마음속 상상의 세계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서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에서 불문학과 정보방송학을 공부하고 한겨레만화학교와 홍익대학교미술교육원에서 그림 공부를 했습니다. KT&G 상상마당 볼로냐워크숍에 참여하면서 첫 작품 『고요한 나라를 찾아서』를 완성하였습니다. 『고요한 나라를 찾아서』는 사랑하는 사람을 추억 속에 아로새기는 환상적인 이야기로 평단과 독자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