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헨슨 글 | 케이티 버넌 그림 | 이루리 옮김
북극곰 펴냄 | 출간일 2026-02-10 | 분야 유아
크기 250*250 | 양장 | 18,000원 | 32쪽 | ISBN 979-11-6588-468-0 74800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 영국의 어린이 전문 병원 놀이팀과
협업하여 만든 그림책

* 아이들의 상상력을 단숨에 사로잡는 특별한 그림책
– 미니 트래블러

* 유쾌하고 기발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게 해 주는 인터랙티브 그림책
– 저스트 이매진

책 소개
한 권의 책이 다양한 놀이가 되는 마법!
『책이야? 비행기야?』는 펼치는 순간, 상상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세계적인 어린이 전문 병원인 그레이트 오몬드 스트리트 병원의 놀이팀과 함께 만들었습니다. 책을 펼치고 날리면 비행기가 되고, 머리에 쓰면 모자가 됩니다. 얼굴에 대면 괴물이 되고, 옆으로 돌려서 크아앙 소리를 내면 공룡으로 변신합니다. 바다로 나가는 해적선이 될 수 있고, 우주 비행사도 될 수 있습니다. 한 권의 책이 다양한 놀이가 되는 마법이 펼쳐집니다. 책장을 열면 어느 곳이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운 놀이처럼 읽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주고 놀이가 배움이 되는 아주 특별한 그림책입니다.

★누리과정 및 교과연계★

누리과정: 예술경험(창의적으로 표현하기) / 의사소통(책과 이야기 즐기기)

교과연계:

1학년 1학기 국어 4. 여러 가지 낱말을 익혀요

1학년 1학기 국어 6. 또박또박 읽어요

1학년 2학기 국어 8. 느끼고 표현해요

2학년 1학기 국어 4. 분위기를 살려 읽어요

1학년2학기 바슬즐 3. 상상

#키워드: 놀이, 상상, 비행기, 공룡, 우주비행사

 

출판사 서평
책을 여는 순간, 상상의 나래가 펼쳐진다!
『책이야? 비행기야?』는 아이들이 책을 펼치면 비행기, 모자, 괴물, 공룡, 우주 비행사 등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며 독창적인 놀이와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책 곳곳에 숨겨진 플랩과 인터랙티브 요소들은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운 상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해 줍니다. 『책이야? 비행기야?』는 읽는 책을 넘어 보고, 만지고, 놀이하는 새로운 형태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체험형 그림책입니다.

세계적인 어린이 전문 병원 놀이팀과 함께한 놀이 치유 프로젝트
『책이야? 비행기야?』는 세계적인 어린이 전문 병원인 그레이트 오몬드 스트리트 병원의 놀이팀과 협업하여 만든 특별한 그림책입니다. 어린이 환자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기 위해 병원 내에서 진행된 놀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여 책을 펼치면 병원은 물론 가정이나 교실에서도 상상의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이야기에 참여하고, 자신만의 놀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책과 놀이를 접목한 『책이야? 비행기야?』는 놀이를 통한 치유와 회복의 메시지를 담아 아이들의 정서적인 안정과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주는 그림책입니다.

놀이가 배움이 되는 그림책
『책이야? 비행기야?』는 아이들이 상상하고 직접 몸을 움직이면서 창의력과 표현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밝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으로 다음 장면을 궁금하게 만들고, 아이들 스스로 책을 펼치게 이끌어 끝없는 이야기와 모험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읽고, 쓰고, 원하는 대로 마음껏 변신하다 보면 놀이 속에서 배움이 자연스럽게 스며듭니다. 놀이와 학습의 경계를 허물고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책이야? 비행기야?』는 책을 펼치는 순간, 신나는 놀이가 시작되는 그림책입니다. 놀면서 자라는 우리 아이에게 성장의 기회를 선물하세요!

작가 소개
마이크 헨슨 글
짐바브웨에서 자랐습니다. 세계 곳곳을 떠돌다 지금은 영국 남쪽 해안 근처의 작은 섬에 살고 있습니다. 아내와 세 아이랑 함께 지내는데 가끔은 아이들이 원숭이가 아닐까 의심하곤 합니다. 이야기를 짓고, 그림을 그리고, 노래를 만들고, 부엌을 엉망으로 만드는 걸 좋아합니다.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디자이너로 정원에 세워 둔 작은 캐러밴에서 주로 작업합니다. 캐러밴은 책과 스케치북, 연필 그리고 온갖 잡동사니로 가득합니다.
케이티 버넌 그림

마음속 깊이 산을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미국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에 살며 종일 노래하는 커다란 귀뚜라미와 작업실을 나눠 씁니다. 수채화 기법에 능숙하여 트렌드를 이끄는 작가로 2015년 릴라 로저스 글로벌 탤런트 서치에서 우승했습니다. 꽃집에서 일한 경험, 알파카와 함께한 시간, 버스에서 생활한 기억으로부터 영감을 받습니다. 가족과 함께 등산하거나 작업실에서 탄산수를 마실 때 가장 행복합니다.

이루리 옮김
작가,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편집자, 번역가. 『까만 코다』, 『북극곰 코다 호』, 『언제나 네 곁에』 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밖에 『달님, 왜 따라와요?』, 『고릴라와 너구리』, 『지구인에게』 등 많은 책을 썼고, 강연과 창작을 통해 그림책의 행복을 널리 전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한 아이 ONE BOY』, 『야!』, 『한 마리 여우』, 『미피는 화가야』, 『지금 안아 주세요』 등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ruryleeauthor 페이스북 Rury Lee 오픈 채팅 그림책 사랑방(참여 코드 1027)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