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테리 펜, 에릭 펜, 데빈 펜 글, 그림 · 이순영 옮김

발행일 : 2020년 11월 10일

형태 : 80쪽, 254×254

ISBN :  9791165880552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독후 활동

펜 형제가 돌아왔다!
『한밤의 정원사』 『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행복한 허수아비』를 잇는
또 하나의 걸작 그림책의 탄생

펜 형제는 『한밤의 정원사』에서 아름다운 나무 조각으로 지친 우리에게 생기를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바다와 하늘이 만나다』에서는 환상적인 추억 여행으로 사랑하는 이들을 소환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행복한 허수아비』에서는 순수한 사랑으로 천적이라는 경계를 허물어트렸습니다. 이제 펜 형제는 우리에게 완전히 새롭고 충격적인 그림책 『완벽한 바나바』를 선보입니다. 바나바는 비밀 실험실에 살고 있는 반려동물입니다. 반은 생쥐를 닮고 반은 코끼리를 닮았습니다. 하지만 바나바는 작은 유리 집 밖으로 나가본 적이 없습니다. 바나바는 정말 완벽한 반려동물일까요? 과연 바나바와 친구들에게는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완벽한 바나바』는 완벽한 반려동물을 소재로 자유와 자존의 의미를 일깨워 주는 아주 특별한 그림책입니다.

비밀 실험실에 사는 바나바

『완벽한 바나바』의 표지는 독자에게 강렬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신비로운 푸른빛을 배경으로 생쥐인지 코끼리인지 알 수 없는 동물이 유리로 만든 집에 갇혀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제목은 ‘완벽한 바나바’입니다! 완벽하다고요? 세상에 완벽한 존재가 있기는 한 걸까요?
사실 바나바는 비밀 실험실에 살고 있습니다. 바나바의 집은 아주 비좁은 유리병입니다. 실험실에는 바나바 말고도 다른 친구들이 많습니다. 모두 유리병에 갇혀 살고 있지요. 바나바와 친구들은 연두고무들이 가져다 주는 땅콩과 치즈를 먹으며 삽니다. 과연 연두고무들은 누구일까요? 바나바와 친구들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바나바는 바깥 세상이 궁금했어요!

바나바는 실험실 바깥 세상이 궁금했어요. 다행히 바퀴벌레 쫑알이로부터 바깥 세상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어요. 반짝이는 호수와 푸르른 나무, 하늘까지 뻗어 있는 산과 빛나는 별에 대해서요.
그러자 바나바가 기도하듯이 말해요.
“나도 언젠가 풀밭에 앉아 별을 보고 싶어.”
과연 바나바의 꿈은 이루어질까요? 바깥 세상은커녕 실험실에서도 유리병에 갇혀 있는 바나바가 언젠가 풀밭에 앉아 별을 보게 되는 날이 오게 될까요?

태어났다는 아름다움, 살아 있다는 기적

『완벽한 바나바』는 가장 불완전한 존재인 우리 모두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일깨워 줍니다. 있는 그대로의 우리 모습이 얼마나 사랑스러운지를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살아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가능성인지를 알려줍니다. 살아 있는 매 순간이 기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워 줍니다. 우리가 바라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사랑과 우정의 힘으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가장 불완전한 존재들의 탈출을 통해 역설적으로 증명합니다.

테리 펜, 에릭 펜 그리고 데빈 펜

세 형제는 어릴 때부터 함께 캐릭터와 이야기를 만드는 걸 좋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동안은 테리 펜과 에릭 펜이 콤비로 그림책을 만들어 왔지요. 『완벽한 바나바』는 데빈 펜이 기획한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마침내 삼형제가 뭉쳤습니다. 그리고 바나바와 친구들처럼 우정과 사랑으로 『완벽한 바나바』를 함께 만들었습니다. 『완벽한 바나바』는 그림책 역사상 가장 실험적인 소재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입니다.

테릭 펜, 에릭 펜, 데빈 펜 글·그림

테리 펜, 에릭 펜, 데빈 펜은 형제이자 작가이자 화가입니다. 세 형제는 어릴 때부터 함께 캐릭터와 이야기 만드는 것을 꿈꾸었습니다. 테리 펜과 에릭 펜 형제는 세계적으로 찬사를 받은 『한밤의 정원사』와 『바다와 하늘이 만나다』를 함께 쓰고 그렸습니다. 또한 베스트셀러 작가인 크리스 해드필드가 글을 쓴 『깜깜한 어둠, 빛나는 꿈』과 베스 페리가 글을 쓴 『행복한 허수아비』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모리스 센닥 장학금을 받았으며, 케이트 그리너웨이상 최종 후보, 캐나다총독상 후보에도 올랐습니다. 데빈 펜은 화가이자 시인,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활동가로 자연과 탐험과 쿵후를 사랑합니다.
『완벽한 바나바』는 데빈 펜의 첫 번째 그림책이며, 세 형제가 함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첫 번째 작품입니다. 셋은 모두 은빛 물결이 반짝이는 호수와 하늘까지 뻗어 있는 산들과 빛나는 별이 있는 도시 토론토에서 꿈꾸며 살고 있습니다.

이순영 옮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자 번역가입니다. 짙푸른 바다와 반짝이는 호수와 하늘까지 뻗어 있는 산이 아름다운 강릉에서 맘껏 뛰놀며 자랐습니다. 지금은 서울에 살면서 가끔 보이는 달님에게 눈 맞추며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번역한 책으로는 『당신의 별자리』 『안돼!』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 『똑똑해지는 약』 『우리집』 『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삶』 등 50여 편이 있습니다.

 

*다양성과 용기와 연대를 응원하는, 진심 어린 우화!
-커커스 리뷰

*반란, 탈출, 포용에 관한 야심 찬 드라마!
-퍼블리셔스 위클리

*글과 그림의 완벽한 조화는 우정과 협력의 드라마를 성공적으로 전달해냈다!
-북리스트

*『완벽한 바나바』는 자유에 대한 갈망과 자존의 메시지를 
담아냄으로써 시간을 초월한 걸작이 되었다!
-북페이지

*『완벽한 바나바』는 세대를 초월하는 매력을 지녔다!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될 작품이다!
-씨엠 리뷰

*세상 모든 모험 그림책의 라이벌이 될 만한 또 하나의 모험 그림책
-셀프 어웨어니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