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진 글·그림

크기 200*273 | 양장 | 15,000원 | 48쪽 | ISBN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책 소개

『야광 시계의 비밀』로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권리에 대해 생각해보게 했던 하이진 작가의 신작

제7회 상상만발책그림전 당선작.

평생 작은 집에서 함께 살아온 세 마리 닭, 어느 날 문득 자신들이 낳은 달걀은 왜 모두 4번이라고 적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때 낯선 닭이 찾아와 4번 달걀의 비밀을 알려 주려다 누군가에게 잡혀갑니다. 도대체 4번 달걀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누리과정 및 교과연계

 

*누리과정: 의사소통(듣기와 말하기)

사회관계(더불어 생활하기)

 

  • 교과연계: 1학년 1학기 통합(봄1) 1. 학교에 가면

2학년 1학기 통합(봄2) 2. 알쏭달쏭 나

2학년 2학기 국어 4.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

3학년 1학기 국어 6. 일이 일어난 까닭

 

#키워드: 동물권, 생명, 차별, 상호존중, 식품안전, 건강, 권리

출판사 서평

여러분은 4번 달걀의 비밀을 알고 계시나요?

여기 작은 닭장에 살고 있는 세 마리 암탉이 있습니다. 너무 좁아서 서로 부대끼고 힘들지만 이들에게도 기쁜 순간이 있습니다. 바로 알을 낳는 순간이지요. 그런데! 어느 날 닭들은 자신들의 달걀이 모두 4번 달걀이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왜 닭들이 낳은 달걀은 모두 4번 달걀일까요? 여러분은 4번 달걀의 비밀을 알고 계시나요? 『4번 달걀의 비밀』은 누구보다 알 낳기에 진심인 암탉 삼총사가 자신들이 낳은 달걀의 비밀을 밝히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냅니다.
제7회 상상만발책그림전 당선작
제7회 상상만발책그림전 당선작인 하이진 작가의 『4번 달걀의 비밀』은 우리 식탁의 가장 흔한 식재료인 달걀의 불편한 진실을 전하고 있습니다. 『4번 달걀의 비밀』은 이를 통해 생명과 존중의 가치를 일깨워 주는, 나아가 건강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권리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불편한 진실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그림책
하이진 작가는 우리가 잊고 있지만 잊어서는 안 되는 사건과 사실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데뷔작인 『야광 시계의 비밀』을 통해 라듐 걸즈의 진실을, 이번 『4번 달걀의 비밀』을 통해서는 달걀을 생산하는 닭들의 진실을 이야기합니다. 앞으로도 우리가 외면하기보다 마주해보아야 할 사실들을 다룬 “비밀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하이진 글·그림

선화예술고등학교와 동덕여자대학교에서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다방면에 관심이 많아 디자인, 웹툰 기획, 아동 미술 분야에서 일했고, 그 과정에서 그림책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미술 치료를 공부하며, 어린이와 어른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에 참가해서 만든 『야광 시계의 비밀』로 데뷔하였으며 『4번 달갈의 비밀』로 제7회 상상만발책그림전에 당선되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