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패트릭 맥도넬 글·그림 | 이루리 옮김 

발행일 : 2022-05-06

형태 : 48 |189*164 | 양장

ISBN : 979-11-6588-179-5  74800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온 세상을 안아주는 고양이, 줄스

여기 사랑이 많은 고양이 줄스가 있습니다. 줄스는 온 세상 모든 친구를 안아주고 싶습니다.
“온 세상을 안아주면, 더 나은 세상이 될까?”
친구 두지가 묻자 줄스는 고개를 끄덕입니다. 이제 고양이 줄스의 안아주기 여행이 시작됩니다. 남극에서 북극까지, 태평양에서 대서양까지, 고래에서 침팬지까지 고양이 줄스와 함께 여행을 떠나 보세요. 그리고 모든 친구들을 안아주세요. 『지금 안아주세요』는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지혜와 행복을 선사하는 그림책입니다.

세상은 넓고 친구는 많다!

고양이 줄스는 여행을 떠나기 전에 만나서 안아 줘야할 친구들의 이름을 적어봅니다. 이 세상 모든 친구들의 이름을 적는다는 건 어쩌면 불가능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아무리 길게 이름을 적어도, 그저 줄스가 아는 친구들의 이름이지요.
그래서 아주 기쁘게도 고양이 줄스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지구라는 세상은 넓고 함께 사는 동물과 식물은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니다. 아주 작은 책으로 너무나도 커다란 세상을 보여주는 그림책, 『지금 안아주세요』입니다.

당장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멸종 위기의 동물들

하지만 우리와 고양이 줄스에겐 슬픈 일도 있습니다. 우리와 고양이 줄스가 알고 있던 아주 평범한 동물들조차 보기 어려워졌다는 사실입니다. 예컨대 커다란 고래나 무서운 호랑이 같은 친구들 말입니다.
지금 지구에는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동물들이 멸종되면 생태계가 무너지고 우리 인간도 멸종될 것입니다. 『지금 안아주세요』는 당장 누군가 아주 특별한 사랑과 관심과 보호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그림책입니다.

지금 안아주세요!

고양이 줄스는 바보 같습니다. 자신이 온 세상을 안아주면 더 좋은 세상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줄스는 용감합니다. 온 세상 친구들을 안아주러 떠났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줄스는 위대합니다. 정말로 온 세상 친구들을 안아주었기 때문입니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일을 일깨워주는 책!
지금 안아주세요, 멸종 위기의 동물들을!
지금 안아주세요, 바로 곁에 있는 사람을!
_이루리(작가/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패트릭 맥도넬 글·그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전 세계 700개 이상의 신문에 연재되고 있는 만화 『무치』의 창시자. 전미만화가협회의 최고 영예인 루번상을 포함하여 국제적으로 수많은 상을 받았다. 만화 『무치』의 등장인물을 주인공으로 『지금 안아 주세요』 『이보다 멋진 선물은 없어! 등의 그림책을 쓰고 그렸다. 2012년에 『내 친구 제인』으로 칼데콧 아너상을 받았다.

이루리 옮김

작가,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 북극곰 편집장, 이루리북스 대표. 『까만 코다』 『언제나 네 곁에』 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가 11개 국가로 수출되어 아동문학계의 한류 스타가 되었다. 그 밖에 쓴 책으로는 『천사 안젤라』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1, 2』 『지구인에게』 『삶은 달걀』 『펑』 『지각 대장 샘』 『내게 행복을 주는 그림책』 『달님, 왜 따라와요?』 『아기곰 ABC』 『고릴라와 너구리』 등이 있다. 국내외를 넘나들며 저술과 강연을 통해 그림책의 행복을 널리 전하고 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