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이미성

발행일 : 2018년 6월 28일

형태 : 64쪽, 270×225

ISBN : 9791189164102

스마트 스토어 YRURY BOOKS 독후 활동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디언 ‘왁투’ 이야기

인디언 마을에 특별한 능력을 가진 왁투가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왁투의 특별한 능력은 무엇일까요? 혹시 짐작할 수 있을까요?

왁투의 특별한 능력은 바로 씨앗 뱉기입니다. 왁투는 포포 열매 씨앗을 먹고 나서 아주 정확하고 세게 씨앗을 뱉을 수 있습니다. 어쩌면 평상시에는 별로 쓸모 없는 능력인지도 모릅니다. 다소 더럽기도 하지요.

하지만 어느 날, 마을에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그러자 왁투의 특별한 능력이 빛을 발합니다. 왁투 덕분에 마을 사람들은 전쟁에서 승리합니다.

하지만 전쟁이 지나간 자리에서 마을 사람들은 폐허가 된 마을을 재건하느라 바쁩니다. 왁투는 사람들에게 점차 잊혀 갑니다. 이제 왁투는 그 특별한 능력으로 무엇을 할까요?

우리가 가진 재능을 어떻게 써야 할까?

누구에게나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 특별한 능력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기도 하지만, 때론 슬픔과 절망감을 안겨 주기도 하지요. 이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본인 자신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특별한 능력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고 행복하게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요. 하지만 자만에 빠지는 건 한순간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악용하기 시작한다면 세상은 어떻게 변할까요?

여러분은 본인이 가진 재능을 어떻게 쓸 건가요? 여러분의 시선과 손끝이 향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우리에게 많은 질문을 던지는 그림책, 『왁투』입니다.

만화적인 아이디어와 강렬한 일러스트의 조화

『왁투』는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와우책예술센터가 공동 주최한 2017 창작그림책 챌린지의 당선작입니다. 심사를 맡았던 이루리 작가는 『왁투』에 대해 ‘아이디어가 기발하고, 인디언 마을을 배경으로 한 강렬한 일러스트가 인상적이다. 특별한 재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라고 평했습니다. 또한 『왁투』의 이미성 작가에 대해서는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작가라고 했습니다. 이미성 작가는 일상의 한순간을 포착하여 자기만의 재치와 유머를 더해 독특한 그림책을 탄생시켰습니다. 오랜 시간 공들여 작업한 작가의 그림책이 독자들에게 온전히 전해지길 바랍니다.

이미성 글, 그림

세상에 그림으로 흔적을 남기고 있는 그림쟁이입니다. 이야기의 매력에 빠져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왁투’는 지하철 안 누군가의 재채기 소리에서 탄생했습니다. 깜짝 놀랄 정도의 우렁찬 소리와 함께 ‘왁투’가 저를 찾아왔지만, 이 책을 보는 분들에게는 ‘왁투’가 살며시 다가가면 좋겠습니다.

http://blog.naver.com/39270613

댓글을 남겨주세요!